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슴둘레 재는법 여자 남자 사이즈 재는위치

가슴둘레 재는법 여자 사이즈 재는위치

여자라면 모든분들이 브래지어를 착용할텐대요. 가슴둘레는 윗가슴과 아랫가슴 재는법과 재는 위치를 알아보겠습니다.


가슴둘레 재는법


여성 브래지어 치수는 보통 밑가슴둘레로 사이즈가 표기되어 있고 그리고 윗가슴둘레와 아랫가슴과의 치수차이에 따라 컵사이즈가 정해집니다. 남자역시 가슴사이즈를 젤때는 아래와 윗가슴 모두를 측정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브래지어 사이즈를 알기 위해서는 두곳의 가슴둘레 재는법을 알아야 합니다. 

가슴둘레 재는법


윗가슴 재는법은 똑바로 선 자세에서 겨드랑이에서부터 가장 높은가슴부위로 가슴둘레를 재어주면 윗가슴 사이즈가 됩니다.


가슴둘레 재는법


밑가슴부위는 똑같이 선 자세에서 겨드랑이에서부터 가슴바로아래 부분으로 둘레사이즈를 재어 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재어진 두 사이즈를 계산하면 가슴둘레 재는법이 됩니다.



예를 들어 윗사이즈가 80cm 아래사이즈가 70cm이면 10cm 차이가 나기 때문에 컵의 사이즈는 A컵이고 아래가슴사이즈를 기준으로 70 치수의 브래지어가 맞는 사이즈입니다.


가슴둘레 재는법


이렇게 가슴둘레 재는법이 조금 까다롭다 보니 우리나라의 여성 10명중 8명정도가 재는법을 몰라서 자신의 가슴둘레 사이즈를 모른다고 합니다. 


가슴둘레 재는법


이제 재는법을 알았다면, 가슴둘레 사이즈에 따른 브래지어 치수와 컵사이즈를 사진에서 찾아보면 자신에게 꼭맞는 사이즈를 구매할수 있습니다.



주의할것은 볼륨패드나 너무 꽉조이는 와이어가 있는교정브래지어의 경우 가슴이 압박되어 짝가슴이 되거나 모양을 변형시키는등의 부작용이 있으니 내 가슴둘레와 가장 잘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가슴둘레 재는법


여자에게 가장 중요한 자신감이자, 옷을 입을때 신경이 쓰이는 가슴부위는 알맞는 사이즈의브래지어 착용에서부터 뒷태나 옷맵시등이 살아납니다. 가슴둘레 재는법으로 정확한 자신의 사이즈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